초등학교 특별한 수업
푸드아트테라피를
친구들의 언어로
요리 마음 표현하기
선생님과 친구들이 그린 그림이
너무 아름다웠어요.
선생님의 애쓰심이 느껴졌어요.
브라이언은 어떤 모습이냐고 질문을
던졌더니
브라이언은 색깔이 있다고 말을 했어요
브라이언은 처음부터 아름다운 색을 가진 친구라는 걸
특별한 친구들은 알고 있었어요.
자아존중감을 높여 주려는 친구들에게
건강한 먹거리가 중요해서
우리밀, 쌀로 만든 과자, 과일을 준비했어요.
먹기 명상처럼
과일의 모양
냄새
맛
소리
생김새를 만져
몸의 오감을
깨웁니다.
몸이 깨어나야 건강한 생각을 한다고 해요.
과자도 종류별로
오감을 느껴보았습니다.
건강한 젤리가 맛이 없다고 했어요.
별과자 초콜릿맛을 좋아하고
소리와 맛을 모두 느껴보았어요.
다름을 알았을까요?
요리로 나를 그려보는 시간을 가졌는데
자신을 표현하지 않고
친구를 그리기도 하고
어떤 친구는 저를 그려주었어요.
자신에 대한 거부감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저를 그려준 친구
고맙기도 하고
미음이 짠 하기도 하고
협동으로
놀이동산을 상상하며
다 같이 전지에 그림을 그렸어요.
요리마음표현하기는
오감을 깨우며
자아존중감을 높여주는
푸드아트테라피 수업을
신나게 재미있게 하였습니다.
열기에서
선물
시를 읽었어요.
내가 오늘 하루 선물이라는
푸른 바다 한아름처럼 기쁨이면 좋겠다는
그 시간이 친구들에게 선물 같은 시간이었으면
합니다.
고맙고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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