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상 의자를 둥글게 배치
센터피스
상징물
1. 환영 소개
2. 마음 열기
나의 꿈 적고 이름 지금 기분이나 느낌
꿈 이유
3. 우리들의 약속 확인
ㅡ 비난하지 않기
ㅡ 욕하지 않기
ㅡ 존중하기
ㅡ 존댓말 쓰기
ㅡ 경청하기
추가 이 수업시간에만 존댓말 사용하기
4. 4월 22일 지구의 날 확인
본인이 지구를 위해 실천한 일 나누기
숭례문 8시에서 10분간 소등
5. 오늘은 쓰레기에 대한 기후환경 수업안내
쓰레기란 무엇일까요?
6. 너에겐 고물? 나에겐 보물! 책 같이 읽기
그룹을 나누어 읽음
경청하기
읽고 알게 된 점
7. 새활용
재활용이 되지 않는 그림책
분리배출
사용하지 않는 그림책으로 나만의
이야기 책 만들기
ㅡ순서
그림책 찢기
가운데 붙이기
그림책 6~8개 오리기
네모 접기
스프링 접기
붙이기
나의 그림책 만든 것 이야기하기
8. 마무리
오늘 수업 서클 후 느낀 점
허락을 받았지만 ~~
수업 후 성찰
나에겐 고물? 너에겐 보물!
시간이 조금 부족하였네요.
책 읽기만 하고 충분히 대화를 나누고
자신의 생각을 정리 하였다면 하는 ~~
새활용만으로 수업 서클로
4차시 까지 연결되면 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지 않았을까
합니다.
'기후환경 탄소중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학교 진로 미술 예술특화프로그램 환경수업 (2) | 2024.11.09 |
---|---|
중학교 환경 수업 서클 7회기 (0) | 2024.07.03 |
중학교 기후환경 수업 서클 (2) | 2024.04.17 |
중학교 기후환경 진로 수업서클 (0) | 2024.04.09 |
기후 환경 탄소중립 음식만들기 주먹밥 유부초밥 수업 (0) | 2023.09.10 |